🤸‍♀️먹고놀기/김선생 영어교실

[영어-조정현의 굿모닝팝스] 8월 영화; 스페인 어게인(Off the rails)

기미개미 2022. 8. 7.

[영어-조정현의 굿모닝팝스] 7월 영화; 스페인 어게인(Off the rails)

 

내 평점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aver?code=217064 

 

스페인 어게인

3명의 절친이 친구 ‘애나’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 주기 위해 30여년 만에 다시 스페인으로 떠난다!프랑...

movie.naver.com

 

 

줄거리

'애나'를 포함한 4명의 절친은 나이가 들면서 서로의 가정과 생활 때문에 소원해져 갔다.

그러던 중 '애나'의 장례식에서 다시 조우한 그들은 '애나'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 주기 위해 '애나'의 딸과 30여 년 만에 다시 스페인으로 떠난다.

프랑스, 이탈리아의 추억 속 장소를 지나 스페인 팔마 대성당으로 향하는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그 길이 그렇게 녹록지 만은 않다. 여권 분실에 기차 파업까지!

과연 그들은 무사히 스페인 팔마 대성당에 도착할 수 있을까?

 

 

감상평

 

영화 자체가 감동적이고 교훈을 준다는 기분보다는 2017년 떠났던 유럽여행이 생각이 났다.

코로나로 인해 여행 특히 해외여행 가기가 까다로워져서 병원에서 2주간의 휴가를 주지만 해외는 생각도 못 하고 있다😂😂 또륵 언제 사라지니 코로나 너란 녀석...

 

아무튼 그때 약 3주간 떠났던 유럽여행에서도 우여곡절이 많았다. 도착하자마자 지하철 계단에서 다리를 헛디뎌 발목 부상을 당하고 발목 염좌로 체코에 가서는 관광은 못하고 약 10 kg 가까이 되었던 캐리어 끌고 약국에 들러 발목 보호대를 샀다. 또 같이 여행 간 강 씨는 여행 말미에 핸드폰 액정이 깨지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하였다. 

지금 와 돌이켜보면 다 미화되어 행복한 추억이다. 😁

 

기차 여행 중 외국인 아이가 우리에게 나눔한 젤리

세상에 젤리는 만국 공통으로 맛있다💕

 

 

유럽 여행지 중 모든 곳이 좋았지만 가장 좋았던 곳을 뽑으라면 바로 포르투갈!

그중 포르토의 전경이다. 날씨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모든 것이 완벽했다.

 

 

영화에서 나오는 스페인 팔마 대성당을 보니 세비야에서 본 성당이 생각났다.

사실 유럽의 성당들이 다 비슷비슷한 것 같지만 특히나 스테인드글라스가 아름답다!

 

 

이곳은 스페인 세비야. 스페인 답게 너무너무 더웠다. 하지만 스페인 다시 가고 싶다.

나도 스페인 어게인~~~ 😝

 

현재 여행을 가지 못하고 있지만 과거 여행에서 찍었던 사진을 보며 과거를 회상하는 것도 행복한 일이다.

나는 여행지 이외의 곳에서 사진을 잘 찍지 않는 편이고 평소 찍었던 사진들도 번잡스러워서 잘 지우는 편이다.

내가 생각했을 때 나는 기억력이 매우 매우 떨어지는 편(?)이라 과거를 잘 기억도 못한다.

지인 중에 과거 사진을 쭈우우욱 모아두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사람들의 사진첩을 보면 부럽다.

여행처럼 특별한 일이 없는 일상도 너무나도 소중한 하루하루인데 앞으로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도 사진에 잘 남겨

간직하려고 한다🤩

 

소듕해 내 일상💖

 

여행에 대한 향수 & 사진의 소듕함을 일깨워준 영화, 스페인 어게인 

 

 

댓글